공지사항

[학습자] e-캠퍼스 주요 공지사항

작성자 : 관리자
작성일 : 2021-03-01 16:52
조회수 : 6711

[학습자] e-캠퍼스 주요 공지사항


 ※ 동영상 강의배속은 복습 시 가능하며, Adobe Flash Player 지원종료에 따라 Internet Explorer 이용 불가합니다.

 ※ 나의 강의실에 '수강신청 한 교과목이 보이지 않는 경우' 외부(유료) 학점교류용 강의입니다.


1. 주차별 학습활동(동영상 강의, 과제, 퀴즈 등)은 인정기간 내에 수행해야 합니다.

 ※ 수강하는 강좌의 학습활동 기간을 준수하여 수행하시기 바랍니다.(강좌별 상이 함)



2. PC 또는 휴대폰(코스모스 앱)을 통해 동영상 강의 수강 시 일체 다른 작업 자제해야 합니다.

 * 동영상 강의 수강 시 다른 작업(예: 카톡, 인터넷 서핑 등) 등으로 강의 수강 관련 오류가 번번히 발생되며, 이에 따른 수강기록 오류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

3. 동영상 강의 수강 후 반드시 출석 확인(온라인출석부)해야 합니다.


 * 동영상 강의 수강 완료 후 정상적으로 창 닫기(학습창 오른쪽 상단 [X] 클릭)를 해야 최종 수강 이력이 서버로 전송됩니다.

 * 개인 PC 또는 휴대폰 환경(네트워크 환경, PC 및 휴대폰 하드웨어 환경, 브라우저 환경 등)에 의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강 이력이 정상적으로 기록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


4. 동영상 강의 부정 수강(출석)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.


 # e-캠퍼스에서는 동시 접속차단합니다.

  - 동일 ID(계정)으로 다른 기기 접속 시 동시 접속 차단(기존 로그인 - 로그아웃 발생)

  - 동일 ID(계정)으로 다른 브라우저(browser) 접속 시 동시 접속 차단(기존 로그인 - 로그아웃 발생)


 # 강의수강 시 동영상 배속 프로그램 사용을 금지합니다.

  - 배속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동영상 강의 수강하는 경우부정 수강(출석)입니다.

  - 강의 시작시간종료시간의 기록 철저하게 분석하여 출석인정 처리를 지원하고 있으니,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
5. 비대면(온라인) 수업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.

 <금지되는 행위>

  (1)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본인 외 제3자에게 배포(출력물의 경우), 전송(파일 업로드)하는 행위 

  (2) 동영상 및 기타 강의자료를 수강생 외에는 (i)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접근제한조치, (ii) 복제할 수 없도록 하는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(예컨대 강의자료가 게시된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알려주는 행위, 강의자료에 부착된 복제방지조치를 무력화하는 해킹 행위 등)

  (3) 특히 동영상을 포함 한 강의자료를 인터넷에 게시 또는 타인에게 전송하는 행위(해당 강의자료에 국・내외의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강의자료를 원저작자의 허락없이 타인과 공유하거나 전송 및 공개하는 행위)


 [저작권법] 제136조(벌칙)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.  

 1. 저작재산권,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(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)를 복제, 공연, 공중송신, 전시, 배포, 대여,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


6. 학습자 e-캠퍼스 사용방법은 영상 또는 첨부 된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* 코스모스 앱 다운로드 ▶    App Store 다운로드  바로가기>      Google Play 다운로드 바로가기>


시스템 문의사항은 [왼쪽 Q&A 게시판] 및 [055-213-2230(e-캠퍼스 지원단)]으로 연락바랍니다.

  - 업무시간(주말 및 공휴일 제외): 평일 09:00-18:00 / 점심시간: 12:00-13:00